1957
모든 것이 시작된 이야기
전쟁 후의 몇 년 동안, 고체 윤활제인 몰리브덴 이산화물(MoS2)을 액화시킨 것이 LIQUI MOLY라는 브랜드 이름으로 미국 군 PX 매장에서 팔렸습니다. 이 물질을 엔진 오일에 첨가하면 갑작스러운 오일 손실 시 비상 주행이 가능해졌습니다. 심지어 2차 세계 대전 당시의 조종사들도 이 특성을 활용했습니다. 당시 MoS2는 미국 공군의 모든 비행기에서 표준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오일 탱크가 파손되어 엔진 오일이 완전히 손실되더라도, 금속 표면에 부착된 고체 윤활제 덕분에 조종사들은 안전하게 비상 착륙할 수 있었습니다.
한스 헨레는 LIQUI MOLY의 이름 권리와 몰리브덴 이산화물(MoS2)을 함유하는 오일 첨가제에 대한 특허를 획득했습니다. 이것이 LIQUI MOLY의 탄생이었습니다. LIQUI MOLY GmbH는 1957년 3월 31일에 상업 등록부에 등록되었습니다. 회사는 빠르게 성장하여 단지 1년 만에 울름의 도나우바스티온에 위치한 본사가 이미 좁아져 버렸습니다. LIQUI MOLY는 당시 아직 작은 슈바비아 도시인 울름의 올가스트라세에 본사를 개설했고, 여기에서 첫 번째 제품인 Kfz 1 (auto 1) - 물론 MoS2를 기반으로 한 - 을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자동차용 첨가제는 현재도 Oil Additive라는 이름으로 제품 라인업에 굳건히 자리 잡고 있습니다.
창립 연도인 그해에는 몰리브덴 이산화물이 산업용 및 자동차 제품의 다양한 효능성분이었습니다. Kfz 1, Kfz 2, Kfz 3 및 Kfz 4, 즉 Oil Additive, ATF Additive, Multipurpose Grease 및 MoS2를 함유한 Installation Paste는 첫 번째 제품 라인업을 구성하였습니다.